4월 24일

머신러닝과정빅데이터SW전문가과정 수료 후기

댓글 0개

수정: 4월 24일

 

이번 2019년도 4월 12일 머신러닝기반빅데이터SW전문가 과정을 수료하게 된 훈련생입니다. 이 과정을 처음 신청했을 때는 더위가 물러가고 이제 단풍이 물들 가을이 될 때 였습니다. 예전부터 데이터 사이언스에 관심이 있었고 이쪽에서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기에 다른 생각 안하고 신청했습니다. 물론 신청하기 전에 여기에 들려서 수강 후기도 볼려고 했는데 몇 개 되지 않고 제가 원했던 수강 후기가 아니어서 앞으로 신청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수강 후기를 남겨봅니다.

 

수강을 신청하고 면접을 보고 이제 수강 시작일이 일주일도 남지 않은 시기였습니다. 이때 저는 많은 생각을 하였습니다. “나는 코딩은 정말 하나도 모르는데 과연 잘 따라갈 수 있을까?” 이런 생각을 하루에도 몇 번씩 했었죠. 경험을 해보지 않았을 때의 그 막연한 두려움과 함께 많은 걱정 속에 수강을 시작했습니다. 물론 처음은 쉽지 않았습니다. 선생님들이 해주신 말들은 다 처음 들어본 말이고 왠지 나만 모르는 것 같고 다른 사람들은 다 실력자 같고..

하지만 다 쓸 때 없는 걱정이었습니다. 비전공자인 저도 수업을 하루 하루 듣다보니 점점 이해되고 있는 제 모습을 보게 되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더 열심히 하고자 노력도 했습니다. 그리고 교육 과정이 쉽지만은 않았습니다. 중간중간에 “이 길은 정말 나의 길이 맞는 걸까?”라는 생각도 수없이 했었죠. 그렇지만 포기는 하지 않았습니다. 솔직히 재능이 있는 것 같지도 않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도 이제 겨우 일주일, 한 달이 지났는데 포기는 너무 이르다고 생각하고 다시 마음을 다잡고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렇게 한 달, 두 달, 세 달이 지나고 프로젝트를 하나씩 끝나게 되고 마지막 최종 프로젝트 발표만을 남겨둔 날이 되었습니다. 저희의 수료날이죠. 끝났다는 후련함과 좀 더 배우고 싶다는 아쉬움 좀 더 공부 했어야 했는데 라는 후회 등 많은 감정이 교차했습니다. 그렇게 5개월이라는 시간이 지나고 수료를 하게 되었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이 기간 동안 제 자신에게는 괜찮은 점수 줄 수 있는 만큼 노력했던 것 같습니다.(제 착각일수도 ㅠㅠ)

 

예전 첫 프로젝트 때 이런 우스갯소리를 한 적도 있었습니다. 팀명을 “벚꽃이 피고 질 때” 이렇게 하자고 이야기가 나왔었죠. 이때쯤 되면 우리가 수료하겠지 라는 이야기를 했었습니다. 결국 그날이 오고 5개월간의 교육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이 글을 보러 오신 분들께 해주고 싶은 말은 이거 하나입니다. “여러분의 인생에서 단 몇 개월간만 투자해보세요. 그게 재밌다면 좋겠지만 재미 없더라도 딱 몇 개월만 투자해보세요” 이 선택이 여러분에게 하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저는 믿고 있습니다.

 

저에게 이 5개월은 큰 의미가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프로그래밍이 뭔지도 모르는 저에게 배움의 기회가 있었고 좋은 수강생들과 함께 좋은 선생님의 강의 아래 마지막에 웃으면서 수료할 수 있었던 기회니까요. 그리고 이 기회로 제 인생의 하나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서툴고 배울점도 많지만, 여기에서 배웠던 것 하나하나가 앞으로 제가 가야될 길에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 선생님들 및 관계자분들과 같이 수강했던 수강생들께 감사의 인사 올리며 글 마치겠습니다.

 

모두 감사합니다.

최근 게시물
  • 안녕하세요 :-> 이 글을 읽고 계시다면 아마 조금이나마 고민하고 계시는 거겠죠? 저 또한 많은 고민 끝에 이곳이 과연 나의 시간을 투자하는 게 맞는가 하고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4달이라는 시간이 적지만은 않은 시간이니까요!! 하지만 용기내서 다녀본 결과 시간은 순식간에 지나가고 더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게 됩니다. 26명의 수료생 동료들이 생겼으며 많은 작품을 만들게 되기도 하였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 고민하고 계시다면 한 번 수강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돈은 0.0000001원도 들지 않습니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분이 고민하고 있다는 건 곧 이 곳에 관심이 있다는 것입니다. 집에만 계시지마세요!! 자신의 기회를 잡으세요 기회는 항상 오지 않아요!! 제 글을 읽고 아직 확신이 드시지 않죠? 적어도 한번은 오셔서 구경해 보세요!! 여러분 보시고 많은 것을 느끼게 되실거에요 !! 매일 같이 공부한다는 생각에 설렌다는 게 이런건가 합니다. 제가 말주변도 없고... 죄송스럽네요 더욱 혼동을 준건 아닌지... 하지만 확실히 안들어본 사람은 있어도 들어보고 후회된다는 사람은 없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 조금만 더 마우스에 힘을 주고 실수라도 눌러보고 와보세요!! 여러분에게 이렇게 남인데 강추하는 이유는 제가 들어본 결과 너무 좋았기 때문입니다. 선택은 여러분의 몫이 겠죠!!!:-> 친구도 데려오셔서 같이 들어보세요!! 정말 재밌을 겁니다.
  • 안녕하세요 2019년 8월에 수강을 시작하여 현재까지 열심히 배우고 있는 김상현입니다. 학교를 막 졸업하고 취업준비는 해야하는데 무엇을 해야할지 고민을 하며 찾아보시는분, 비전공자이지만 IT쪽을 배워보고싶은분들한테 추천드리고싶은 곳입니다.
  • 저는 처음에 커리큘럼을 보고 4개월동안 저걸 다 배우는 게 과연 가능할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교육을 들으면서 가능하다는 것을 몸소 체험했습니다. 아무것도 모르던 몇개월 전과 지금 제 모습을 비교하면 신기하게 느껴집니다. 4개월을 투자해서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고 몰랐던 분야를 알아갈 수 있다는 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과정을 들어봐야 할 이유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고민 잘 해보시고 꼼꼼히 알아보시되, 수강생의 입장에서는 절대 후회하지 않을 거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가짐만 가지고 오시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4개월동안 단지 공부하는 것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많은 사람들과 교감하게 되고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비전공자로서 고민을 하며 수강생 후기를 읽어보던 제 모습이 생각납니다. 정말 가능할까? 계속해서 의구심을 가지며 망설이다가 도전해보기로 결심하고 도전했는데 지금 그 선택을 절대 후회하지 않습니다. 고민 많이 해보시고 좋은 결정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선택할때 빅데이터, 스마트그리드 등등 과정별로 배우는 것이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그 점만 잘 알아보시고 선택하시면 더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을거에요.)

​교육과정후기 동영상

(사)스마트미디어인재개발원

[본원] 광주광역시 남구 송암로60 광주CGI센터 203호  /  [분원]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268 KDB생명빌딩 2315-20호

대표자 : 차준섭  /  사업자등록번호 : 178-82-00065

TEL. 062-655-3509  /  FAX. 062-655-3510  /  E-Mail : smhrd@smhrd.or.kr

Copyright © 2016 SMHRD Co.,Ltd All rights Reserved